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청계천 빛초롱축제 1월 31일까지 연장운영 : 설연휴 갈만한 축제

by 슈네로제 2025. 1. 24.
반응형

서울빛초롱축제

서울 빛초롱 축제는 2024년 12월 13일부터 청계천일대에서 '소울랜턴: 서울 빛을 놀이하다'를 주제로 전통과 현대가 아우르는 다양한 및 조형물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습니다. 원래는 2025년 1월 12일에 종료예정이었지만 추가로 18일을 연장하기로 결정되어 2025년 1월 31일(목)까지 열립니다.

특히, 1월 14일부터는 '서울의 달'이라는 콘셉트로 서울의 밤하늘을 수놓은 달과 별 모양의 빛 조형물을 새롭게 선보이며 서울빛초롱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새해의 희망을 전합니다.

 

참고로 2025년 1월 14일 ~ 1월 31일 기간 동안에는 체험 프로그램과 서울마이소울샵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서울 빛초롱축제 연장 운영 안내

 

 

서울빛초롱축제 관람 포인트

  • 축제주제(빛을 놀이하다)에 부합하는 스토리가 이어지는 탄탄한 콘텐츠 구성
  • 다양한 부문의 전문 작가 참여로 고품질 연출
  • 상호작용적 요소의 조형물 연출로 단순 관람이 아닌 관람객 참여형 축제(미디어아트)

 

구역별 소개 내용

1구역 : 빛의 연희(청계광장 ~ 광통교)

- 산대놀이 및 어가행렬 : 조선시대 유일한 이동식 무대인 산대, 광화문을 향하여 행진하는 어가행렬 등을 통해 빛으로 즐기는 역사 속 다양한 연희의 모습을 구현합니다.

2 구역 : 빛으로 일상탈출 (광통교~광교)

- 에펠탑, 빅벤, 서울빛마불 : 세계 속 랜드마크, 서울의 랜드마크와 게임요소를 접목한 인터렉티브(상호작용적) 전시와 다양한 전통놀이 등을 통해 과거의 놀이와 현대의 대표적인 놀이여행이 어우러집니다.

3 구역 : 일상의 희락 (광교~장통교)

- 어사화, 족두리 : 일상 속에서 자연과 함께 놀거나, 일생의 큰 기념비적인 순간인 혼례, 급제 등 즐거움이 가득했던 순간을 빛으로 만나봅니다.

4 구역 : 빛의 서울산책(장통교~삼일교)

- 해치와 글로벌 친구들, 낙화놀이 : 서울의 대표 캐릭터 해치와 친구들, 현대의 놀이를 상징하는 다양한 파트너사의 작품으로 서울의 현재와 미래를 꿈꿉니다.

 

서울 빛초롱 축제 가이드맵

 

 

글을 마치며

우연히 빛초롱 축제 사진을 보게 되었는데요. (사진은 무단 재배포가 불가능해서 못 올렸는데요.) 사진을 보니까 너무 이쁘고 저도 가보고 싶더라고요.ㅎㅎ 그래서 블로거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기나긴 설연휴 기간 동안 청계천에 방문해서 빛초롱축제에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